티스토리 뷰


세계를 대표하는 명품 우쿨렐레 브랜드 코알로하(KoAloha).

개인적으로 코알로하의 우쿨렐레를 좋아합니다.

그리하여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를 손에 넣었습니다.

모델명은 KTM-LE20.



프리미엄 하와이안 코아인 5A 등급의 컬리 코아 목재로 만들어진 우쿨렐레입니다.

헤드, 지판, 브릿지, 바인딩에는 마카사 에보니 목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은은하면서도 아름다운 색상과 컬리!

코알로하만의 특징인 무스비 홀이라고 불리우는 사운드홀.

마감처리는 새틴 피니쉬(무광택)으로 처리되어 관리면에서는 조금 더 신경을 더 써줘야 하지만,

실제로 보면 이것이 "우쿨렐레!" 라는 느낌이 느껴질 정도로 정말 부드러움과 코아가 그대로 느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디의 앞면, 측면, 뒷면 모두가 프리미엄 하와이 컬리코아 5A 등급의 목재로 사용되어 있습니다.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

2015년 4월!

도쿄 신주쿠에서 열린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파티에서 실제로 손에 들어 만져 보았을때 이건 꼭 손에 넣어야겠다는 마음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는 테너 사이즈인 KTM-LE20 과 콘서트 사이즈인 KCM-SI20 가 있습니다만,

테너 사이즈인 KTM-LE20는 풀 커스텀으로 제작된 우쿨렐레이고,

콘서트 사이즈인 KCM-SI20는 세미 커스텀으로 제작된 우쿨렐레입니다.

같은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라고는 하지만,

풀 커스텀과 세미 커스텀은 비교 대상이 아니랍니다.



로고도 커스텀 로고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풀 커스텀 우쿨렐레임에도 불고하고 화려한 자개(아바론(전복))의 인레이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코알로하에서도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하와이안 코아를 이용한 인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왼쪽은 코알로하 공장에서 구입한 팩토리 스페셜의 콘서트 사이즈인 KCM-00 모델입니다.

오른쪽은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이고 테너사이즈인 KTM-LE20 모델입니다.

코알로하 20주년 기념 우쿨렐레는 20대 한정판매라고 알고 계신분이 많으시나 20대까지 제작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에 3대, 일본에 5대가 입고 되었습니다.

그외에 5대가 더 남아있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중고로 아니면 구입할 수 없답니다.


■ 관련링크

-.코알로하(KoAloha) 20주년 기념 우쿨렐레 테너 사이즈 KTM-LE20 개봉기

-.코알로하(KoAloha) 20주년 기념 우쿨렐레 테너 사이즈 KTM-LE20

-.코알로하(KoAloha) 20주년 기념 우쿨렐레 콘서트 사이즈 KCM-SI20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