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의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의 브랜드 중 하나인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가 2019년 2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인 'The Onitsuka(디 오니츠카)'를 런칭 합니다.

'The Onitsuka(디 오니츠카)'는 Made in Japan 모델로 만들어집니다.

일본내에서는 발음이 '지 오니츠카' 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더 오니츠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

'더 오니츠카'가 아니라 '디 오니츠카'라고 발음 할 수 있을것 같고, 발음문제는 조금 어렵네요.

아무튼 'The Onitsuka(디 오니츠카)'는 일본에서 만드는 프리미엄 모델이 되고,

이와 비슷한 브랜드인 'NIPPON MADE' 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NIPPON MADE' 와 'The Onitsuka'의 차이는 어떻게 될지는 조금 더 두고봐야할것 같습니다만,

가죽 소재도 다양해지고 장인의 손길로 일본에서 만드는 수제작 스니커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최근들어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가 점점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듯합니다.

긴자, 신주쿠 등 여러곳에 직영점이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는 일본 브랜드입니다.

일본내에서도 젊은층에서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가 아식스의 브랜드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래 아식스의 전신은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입니다.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라는 회사가 있었고, 그 이후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를 포함한 3개의 회사가 합병하여 아식스가 되면서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는 자연 소멸됩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유럽에서 복고풍 열풍이 불면서 아식스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브랜드를 부활시키고,

영화 킬빌의 여주인공이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를 신고 나오면서 세계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게 됩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를 수입판매하던 업체였던걸 아시나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제품을 수입 판매하면서 보고 따라 만들면서 나이키가 탄생하게 된거랍니다.


-. 참고링크 : 오니츠카 타이거, 아식스 타이거, 아식스의 차이점 그리고 나이키의 탄생 배경.



저는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를 유튜브 CF를 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감성넘치는 영상과 배경음악이 만들어내는 CF는 엄청난 구입욕망을 만들어 내더군요.

그래서 결국은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MEXICO 66 SD 모델을 구입하였습니다.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MEXICO 66 SD 입니다.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가장 인기모델인 MEXICO 66를 개선한 모델이 MEXICO 66 SD 입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쿠션성이 엄청 좋습니다.

직접 신어보시면 그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참고링크 :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MEXICO 66 SD 개봉기


신발의 로고가 아식스 로고와 오니츠카 타이거의 로고가 똑같아요.

그래서 일본내에서도 이 2개의 브랜드의 연관성을 모르는 사람들은 보고 베낀거 아니냐면서 인터넷에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근데 알고보니 같은 회사!


2019년 2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오니츠카 타이거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업 'The Onitsuka'.

벌써부터 많은 기대가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